공지사항
쏘울최면심리연구원, ‘보건-심리상담치료’ 부문 우수 연구원으로 선정되어
한국전문기자협회 전문 인증 받아
최근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는 쏘울최면심리연구원을 ‘보건-심리상담치료’ 부문에서 전문연구원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에 쏘울최면심리연구원의 송강면 대표는 “그동안 쏘울최면심리연구원은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최면을 통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왔으며, 앞으로도 최면치유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면치유를 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 이끌어
바야흐로 100세 시대, 현대인들의 평균 수명은 크게 늘어났지만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는가에 대한 대답은 영원한 숙제로 남아있다. 누구나 행복하고 즐겁고 성공적인 삶을 살길 원하지만 그렇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에 ‘쏘울최면심리연구원’은 현대인들이 건강한 육체와 긍정적인 마인드, 그리고 강력한 도전정신을 발휘하여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욱이 누구나 겪고 있는 가족관계와 사회활동 그리고 대인관계에서의 문제들을 최면을 통해 치유해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점점 늘어나고 있는 자살률과 우울증에 대해 송강면 대표는 “빠른 환경 변화로 인하여 불안감이 생겨나고 이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가 무심해지거나 우울해지고 마음의 상처를 쉽게 받게 만든다”면서, “이러한 우울증을 최면을 통해 치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치유에 힘쓰고 우수한 최면치유전문가 양성해 내
최면은 심인성 질환을 치유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하여 송 대표는 “최면은 조절 가능한 환경에서 즐거운 상태로 외부의 메시지에 대한 수용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최면치유를 받는 사람은 긍정적인 메시지를 받아 마음의 상처와 불안, 우울 증상들이 치유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최면치유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쏘울최면심리연구원(www.osoul.co.kr)은 연구원, 기업체 간부, 디자이너, 예술가 등 자기개발을 위한 사람들을 위해 자기개발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획일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도록 하여 창의성을 개발해주고 자신감을 회복시켜 스스로 할 수 있는 내면의 힘을 길러준다.
또한, ‘집중력 프로그램’을 통해 산만하고 공부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회복시켜주고 있다. 아울러 ‘최면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최면지도사, 의학최면치유사, 임상최면사 과정을 통해 우수한 최면치유 전문가들을 양성해내고 있다.
송강면 대표는 미국 로드랜드대학교 상담학 박사 및 교수로서 미국 상담심리치료학회 교수를 비롯하여 국제공인 최면전문가, 임상최면치유사, 의학최면치유사, 상담심리치료전문가와 인지행동치유전문가, 중독치료전문가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그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정부 및 교육국으로부터 정식 승인 받은 미국 로드랜드 대학교와 미국 로드랜드내셔널 최면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맺고 ‘한국로드랜드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교육수련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송 대표는 “최면은 그 효율성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어 세계보건기구에서 의학의 한 분야로 공식 승인하였고 세계 전역에서 치료법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쏘울최면심리연구원은 보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과 연구를 통해 최면치유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dew0514@hankooki.com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